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해양환경보호 Sh수협은행 공익상품 가입
각종 해양쓰레기 저감활동 지원기금 전액 수협은행 부담 출연
이정식 장관,“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앞장설 것"
황동현 기자
robert30@naver.com | 2023-12-20 11:17:57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해양환경보호를 위한 수협은행 공익상품 에 가입하고 "해양쓰레기 없는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19일 이정식 장관이 세종특별자치시 수협은행 세종금융센터를 방문해 ‘Sh해양플라스틱Zero(제로)적금’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은 해양플라스틱을 비롯한 각종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
이 상품은 해양플라스틱 감축 서약, 봉사활동 등 간단한 몇가지 우대조건만 충족하면 예금은 최고 연 1.6%(1년), 정액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4.0%(1년), 자유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3.65%(1년)의 금리를 제공한다.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은 해양환경보전이라는 공익 목적의 금융상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12월 기준 예금 15만 6000건, 적금 17만건 이상 판매되는 등 가입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정식 장관은 상품 가입 후, “해양플라스틱의 폐해 등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바다만들기를 지원하는 공익상품을 출시한 수협은행에 감사를 전한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국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선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자”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