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주담대 비교 플랫폼 ‘담비’에 입점…수수료면제·금리우대 이벤트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및 금리 우대 이벤트 실시
서류 제출 없이 100% 모바일로 진행되어 쉽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
차주별 DSR 최대 50%까지 적용으로 손님의 원활한 금융 지원 가능
황동현 기자
robert30@naver.com | 2024-06-07 11:14:50
[소셜밸류=황동현 기자]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이 온라인 주택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베스트핀)' 에 입점해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출 후 3개월 이후 중도 상환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되어 단기 자금 운용에 유용한 선택이 될것으로 보인다.
하나생명(대표 남궁원)은 ‘담비(베스트핀)’ 에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입점하고,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담비’ 플랫폼을 통해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을 실행하면 3개월(90일) 이후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면제되어 단기로 자금을 운용하는 손님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금리 우대이벤트도 함께 진행이 되는데 3년·5년 고정금리로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0.1%·0.3%의 금리 우대도 적용된다.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 윤미애 부장은 “손님들이 편리하게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뱅크몰과의 제휴 이후 새로운 대출 플랫폼인 ‘담비’ 와의 제휴를 확장했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편리한 서비스로 보답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이벤트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보험업권 최초로 100% 모바일로 진행되어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3분안에 조회가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스크래핑을 통해 자동제출되어 손님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근로·사업·연금소득자 등 소득 증빙이 가능한 손님을 대상으로 하며, 생활안정자금부터 아파트 구입자금까지 니즈에 맞게 신청할 수 있다. DSR 한도가 40% 적용되는 1금융권과는 달리,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차주별 DSR 한도가 최대 50%까지로 넉넉하게 적용되어 대출 한도가 부족한 손님들에게 원활한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