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겨냥 가실비 팝업 '다이슨 스타일 랩' 잠실에 뜬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3-03-12 15:10:06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백화점은 이달 15~26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Z세대를 겨냥해 '다이슨 스타일 랩' 팝업 스토어를 업계 처음 연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Z세대를 상징하는 소비 트렌드로 '가실비(가격 대비 실사용 가치)'가 새롭게 떠오르면서다. 여타 헤어 스타일링 기구에 비해 고가이지만 매일 집에서도 미용실에 간 듯한 헤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이슨 에어랩'은 가실비 소비 대표 사례로 꼽힌다.

 

이번 팝업에서는 다이슨의 헤어 전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스타일링 공간에서는 다이슨 에어랩과 슈퍼소닉 등을 사용해 직접 스타일링해볼 수 있다. 또 인증샷을 좋아하는 Z세대를 감안, 인스타그래머블한 무드로 꾸미고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했다. 

 

단독 상품과 혜택도 다양하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토파즈 오렌지 색상은 이번 팝업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다. 무엇보다 봄과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로 인기가 예상된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월드몰을 중심으로 유명 프로 게임단 '티원(T1)' 팝업(1월 16일~2월 15일), '잔망루피' 팝업(12월 15~25일), '포켓몬' 팝업(2월 17~27일) 등 이색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면서 Z세대 팝업 성지로 자리잡고 있다. 

 

이동현 롯데백화점 라이프 스타일 부문장은 "젠 지(Z세대)에게 헤어 스타일링은 미적인 가치를 넘어 자기 표현의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체험 요소가 결합한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잠실 롯데월드몰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팝업 성지로 자리 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