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로우 스펙 발효유 ‘야쿠르트XO’ 누적 판매 200만개 돌파

출시 초기 하루 4만개 판매… 최근엔 8만개 이상으로 두 배 증가
hy, ‘투모로우’ 캠페인 통해 로우 스펙 발효유 강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6-16 11:10:2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hy는 무당 발효유 ‘야쿠르트XO(엑소)’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첫 주 일평균 4만개 수준이던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하루 10만개 이상 팔리고 있다. 

 

▲hy에서 선보인 무당 발효유 ‘야쿠르트XO(엑소)’/사진=hy 제공

 

야쿠르트XO는 설탕, 당류, 지방이 모두 0%인 제로 스펙 발효유다. hy는 특허 유산균 ‘HY2782’를 활용해 원료 속 당을 제거하는 ‘LF-7’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당을 줄이면서도 발효유 특유의 새콤달콤한 풍미는 살렸고, 열량은 100㎖기준 12㎉에 불과하다.


김지은 hy 마케팅 담당자는 “무당이라 맛이 없을 거란 우려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기존 제품 못지않은 맛이라는 평가가 많았다”며 “직접 마셔본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경험을 공유하면서 판매가 빠르게 늘었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저당·저지방 중심의 로우 스펙(low-spec) 발효유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투모로우’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당 저감 차원을 넘어, 설계 단계부터 열량과 영양 성분을 조정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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