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오늘 넷플릭스서 190여 개국 동시 공개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5-06 11:10:02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사진=네이버웹툰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가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고 6일 전했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웹툰 ‘삼봉이발소’를 필두로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통해 신선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연출, 섬세한 심리 묘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하일권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니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나라수마나라는 이날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총 6부작의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의 김성윤 감독과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 – 학교2015 등의 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는다.

또한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하며 여기에 드라마 나의 아저씨, 시그널 등의 박성일 음악감독과 김이나 작사가가 음악을 맡아 극의 감성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