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예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8-08 11:05:32

▲KB금융은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사진=KB금융그룹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 글로벌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B금융은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로써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하여 대중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 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하며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했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하여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게 와 닿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