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박미정·박지수 2인전 '삶을 메이크업하다' 개최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2-14 11:09:35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유디치과는 메이크업으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표현하는 아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미정·박지수 2인전 '삶을 메이크업하다'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3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전했다.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제공한다.
'삶을 메이크업하다'를 선보이는 박미정·박지수 작가는 얼굴 위에 창의적인 형태, 그림을 그려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트 메이크업'을 보여준다.
아트 메이크업은 일반적인 메이크업과는 다르게 틀에 갇히지 않은 자유로운 표현법으로 메이크업에 예술성을 부여한다. 작가가 의도한 주제, 모델의 이목구비를 살린 디자인을 사진으로 완벽하게 담아 하나의 작품이 탄생한다.
'삶을 메이크업하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타인을 꾸며왔던 두 작가가 이제는 본인의 삶을 꾸며 나가며, 가상 현실에 존재하는 환상 속의 나를 표현한 '일루전(illusion)', 꽃보다 아름다운 인간의 내면을 표현한 '휴먼 플라워' 등 과감하고 다양한 메이크업 기법이 눈길을 끈다.
박미정 작가는 "아트메이크업이 관객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평범한 일상 속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고, 박지수 작가는 "제 자신을 마음껏 표현한 작품인 만큼 관객들이 작품을 충분히 즐기고 상상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