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하이랜드와 손잡고 유럽시장에 ‘K-닭고기’ 알린다

유럽 식품 인증 완료… 닭가슴살·안심살 활용한 수출 제품 개발
국내 소비 부진 부위 수출로 양계 농가 소득 증대 도모
글로벌 치킨 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협업 본격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7-28 11:01:54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하 BBQ)은 지난 25일 유통·가공 전문기업 하이랜드푸드그룹(이하 하이랜드)과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BBQ가 유통·가공 전문기업 하이랜드푸드그룹과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이번 협약은 2024년 3분기부터 한국산 닭고기 가공제품의 유럽 수출이 가능해진 데 따른 것으로, BBQ와 하이랜드는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협업을 강화해왔다. BBQ 관계자들은 유럽 식품 인증을 획득한 하이랜드 공장을 직접 방문해 수출 제품 개발 방향을 논의했으며, 이천 치킨대학에서는 하이랜드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메뉴 시연회도 열었다.

양사는 현재 닭가슴살과 안심살을 활용한 HMR 제품 3종의 유럽 수출용 개발을 완료했다. 지난 22일에는 하이랜드 부산센터에서 검역 봉인식과 수출 선적식도 진행하며 실질적인 수출 절차에 착수했다.

BBQ는 국내에서 소비가 저조한 닭가슴살·안심살의 수출을 통해 국내 농가의 재고 부담을 줄이고 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BBQ와 하이랜드는 유럽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의 시장 경쟁력 확보와 한국식 치킨의 세계화라는 공동 목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