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텔프, 지텔프(G-TELP) ‘IBT at Home’ 빈칸 퀴즈 이벤트 실시
IBT at Home 방식으로 나에게 맞는 시험 환경에서 어디서든 응시 가능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5-07-10 10:59:06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한국지텔프가 자사 국제공인 영어시험 지텔프 스피킹(G-TELP Speaking)과 지텔프 라이팅(G-TELP Writing)의 비대면 시험인 ‘IBT at Home’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널리 전달하고자 빈칸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텔프(G-TELP) IBT at Home’은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시험에 응시 가능한 비대면 시험 방식으로, 수험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해 유연하고 편리한 시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방식은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부정행위 감지 기능을 탑재해 비대면 시험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지텔프는 이러한 ‘IBT at Home’의 장점을 보다 많은 수험자에게 전달하고, 시험 환경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기 위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빈칸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지텔프 공식 인스타그램의 ‘빈칸 퀴즈’ 이벤트 게시물에 빈칸 퀴즈 정답과 함께 간단한 ‘IBT at Home’ 시험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7월 16일부터 7월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7월 24일에 발표된다. 상품은 8월 1일 이후 순차 발송된다.
한국지텔프 관계자는 “지텔프(G-TELP) 스피킹ㆍ라이팅 시험은 일상생활은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요구되는 말하기ㆍ쓰기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채용뿐 아니라 승진과 이직 시에도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 수험자 편의를 고려한 유연한 시험 환경 제공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수험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텔프(G-TELP)는 1986년 국내 도입된 국제공인영어시험으로 국가공무원 5ㆍ7급, 경찰, 소방, 군무원 등 국가기관의 채용과 국가전문자격의 영어 대체 시험, 대학의 졸업 인증시험과 신입생 반편성고사를 위한 하프 모의고사 등으로 널리 활용되며 구술 및 작문 분야 시험인 지텔프 스피킹(G-TELP Speaking)과 지텔프 라이팅(G-TELP Writing)은 국내 200여 개 기업, 채용 및 승진에 사용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