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장보기 특화 멤버십으로 40대 고객 락인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40대 비중 43%
장보기 7% 적립 혜택에 실익 평가
식품·생활용품 동반 구매 확대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12-23 10:48:2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SSG닷컴은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이 40대 고객층의 호응이 두드러졌다고 23일 밝혔다.
SSG닷컴이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지급한 ‘장보기 지원금’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용객 비중이 43%로 전 연령대 가운데 가장 높았다. 가계 장보기를 실질적으로 책임지는 40대 고객층이 새 멤버십 혜택의 실효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쓱세븐클럽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혜택을 핵심으로 한다. 여기에 OTT ‘티빙(TVING)’ 이용권과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할인 쿠폰 등 생활 밀착형 혜택을 결합해 멤버십 경쟁력을 강화했다.
장보기 지원금 사용 고객의 약 95%는 식품을 구매했으며, 이 가운데 76%는 신선식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애호박, 양파, 삼겹살 등 필수 식재료와 감귤 등 제철 과일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마트의 매입·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신선식품 경쟁력이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비식품을 함께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웃돌았다. 이 중 67%는 휴지, 물티슈, 주방세제 등 일상용품을 선택했으며, 주방용품과 반려동물 용품 등을 함께 주문하는 사례도 확인됐다.
전국 단위의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나타났다.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던 고객 가운데 비수도권 이용자 비중은 45%에 달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쓱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멤버십 기대감과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이어간다. 신청은 쓱닷컴 앱과 웹사이트 내 멤버십 안내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 수는 2주 만에 40만명을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가계 소비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의 높은 참여는 새 멤버십 혜택이 실제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을 보여준다”며 “쓱닷컴만의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