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산" 롯데홈쇼핑, 국내 여행 상품 늘린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2-08-09 10:46:55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에 따라 제주·여수 등 국내 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지속되는 고물가에 코로나19까지 재확산세를 보이면서 여름 휴가철 해외 대신 국내로 발걸음을 돌리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 롯데홈쇼핑 6~7월 최근 2개월 간 국내 여행 상품 주문 건수는 직전 4~5월 2개월 대비 7배 늘었다.

지난 7일 방송한 전국 펜션·호텔·리조트 등 100여개 숙박시설에서 최대 7박까지 묵을 수 있는 '해피한 멀티 숙박권'은 방송 60분만에 주문 건수 4000건을 기록했다. 고물가로 해외 여행 부담이 커지면서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국내 여행 상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런 국내 여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 인기 여행 상품을 선별해 집중 판매할 계획이다. 이달 14일 오후 6시 35분엔 '여수 예술랜드 리조트 숙박권'을 방송 판매한다. 조각 공원 등 부대 시설 이용권과 카트, 짚 코스터 등 액티비티 할인권이 포함돼 있다. 사용 기한은 내년 2월까지다.

티커머스 '롯데원티비'에서는 16~17일 오후 11시 40분 국내 대표 인기 관광지 '제주도', 황금빛 청보리밭으로 유명한 '가파도'로 구성한 하리카투어 '제주도 & 가파도 3박 4일 패키지'를 판매한다. 볼거리도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도 21일 오후 9시 동해 일몰과 일출을 즐길 수 있는 'SL호텔 강릉 숙박권'에 이어 29일 여수 오션뷰 워터파크를 갖춘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숙박권'을 판매한다. 이외 울릉도 크루즈 패키지 상품과 부산 엘시티 숙박 이용권 등 국내 여행 상품을 다양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 리빙 부문장은 "물가 상승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세가 더해지면서 국내 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춰 관광 명소 패키지 상품부터 자유 숙박 이용권까지 다양한 구성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휴가철 물가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