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AI가 디자인한 청룡 기운 담은 설 명절 ‘청룡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김하임 기자

alsdud378q@gmail.com | 2024-01-29 10:46:50

▲LG생활건강의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사진=LG생활건강 제공

 

[소셜밸류=김하임 기자]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LG생활건강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선보이면서 패키지 전면과 제품 개별 포장에 수 놓인 신비로운 청룡 일러스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를 적극 활용했다.

특정 문구를 인식하면 이것과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엑사원 아틀리에에 LG생활건강 디자이너가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하자 다양한 AI 이미지가 생성됐다. 여기서 디자이너가 작업에 꼭 필요한 이미지들만 추려서 재구성하고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번 AI 청룡에디션 일러스트로 고객에게 새로움을 전달함과 동시에 선물세트도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치약을 담아 선물세트를 주고 받는 이들 모두 만족감 있는 제품들로 구성해 선보인다.

LG생활건강 세트 담당자는 “AI를 활용해서 청룡이라는 영물을 명절 선물세트 디자인으로 완성하는 작업 자체가 매우 특별했다”며 “청룡의 기운이 가득 담긴 이번 세트를 사용하는 고객 모두가 건강하고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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