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헌혈하고 휴가가세요’…전국 사업장서 여름 헌혈 캠페인 전개
헌혈증 6,500장 기부…소아암 환아 위한 생명나눔 지속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7-22 10:39:31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코오롱그룹이 여름철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한 헌혈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코오롱은 22일 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전국 사업장에서 ‘헌혈하고 휴가가세요’ 캠페인을 전개하며 생명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1일 과천 코오롱타워를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서울 마곡 코오롱원앤온리타워, 구미, 김천 등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여름철 방학·휴가철에 헌혈 참여자가 급감하는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
코오롱그룹은 2013년부터 하계 헌혈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며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해왔다. 혈액은 장기 보관이 불가능해 안정적인 재고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헌혈이 필수적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헌혈증을 기부하며 나눔에도 동참하고 있다. 기부된 헌혈증은 소아암 환아를 지원하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2013년부터 지금까지 코오롱이 기증한 헌혈증은 6,500여 장에 달한다.
코오롱은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전국 리조트·호텔과 연계한 이벤트도 이어가고 있다. 8월 31일까지 경주 코오롱호텔,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 씨클라우드 호텔에서는 헌혈증 기부 고객에게 조식 쿠폰을 제공한다. 서울 성수동 호텔 포코에서는 휴가지에서 즐길 수 있는 도서를 증정한다.
코오롱 관계자는 “여름철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헌혈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생명나눔과 사회적 관심 제고에 앞장서는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