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한국 방문 외국인 겨냥 한글과 민화로 표현한 ‘한글 시리즈’ 출시
훈민정음의 자음·모음, 민화의 꽃·새·범 콘셉트로 기획
전통소품, 팬시용품, 포장용품 등 약 40종 상품 구성
김하늘 기자
dlarkdmf15@naver.com | 2024-09-04 11:00:44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아성다이소는 ‘한글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훈민정음’의 자음, 모음과 꽃, 새, 범(호랑이) 소재의 ‘민화’를 컨셉으로 기획했으며 전통소품, 팬시용품, 포장용품 등 약 4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전통소품 중 종이나 책장이 움직이지 않도록 눌러두는 ‘문진’은 민화풍으로 디자인했고, 반구 형태의 투명한 유리 재질과 파스텔톤의 민트 또는 핑크 컬러에 표현된 새와 꽃 그림이 눈에 띈다.
‘대나무 부채’는 분홍색 컬러감으로 그려낸 ‘화접도(꽃과 나비 그림)’와 검정색 배경에 흰색 글씨로 표현한 ‘훈민정음’, 2가지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팬시용품으로는 장식으로 다는 여러 가닥의 실을 뜻하는 ‘태슬’이 들어간 ‘자음모양 태슬키링’을 선보인다. 하늘거리는 실 장식이 특징이며, 웃음을 의미하는 ‘ㅋ’과 ‘ㅎ’ 자음 모양의 액세서리로 재미를 더했다.
‘자개’ 느낌의 ‘스티커’도 준비했다. 호랑이, 소나무, 꽃 등을 은은하게 빛나는 흑백으로 표현해 블랙 컬러 베이스의 폰케이스나 텀블러 등에 활용하면 자개공예품 같은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포장용품인 ‘홀로그램 지함’과 ‘홀로그램 쇼핑백’은 블랙과 짙은 네이비 2종류 컬러에 훈민정음 또는 호랑이 도안을 홀로그램 재질로 표현했고, 테두리 라인은 한옥 느낌의 창틀 문양으로 마무리했다. 보다 밝고 라이트한 컬러감의 ‘민화 쇼핑백’, ‘민화 포장지’는 소나무, 호랑이, 꽃, 새 등을 컬러풀하면서도 디테일하게 디자인했다.
이외 투명한 소주잔에 선명한 컬러감의 꽃, 호랑이 등 프린팅이 대비되는 ‘민화그림 유리소주잔’, 민화 및 한글 디자인에 복주머니를 연상시키는 사다리꼴 모양으로 전통적인 느낌을 더한 ‘똑딱이 파우치’ 등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K-콘텐츠, K-뷰티 등이 글로벌화한 영향으로 관광, 유학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다이소의 ‘한글 시리즈’가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즐기고 공유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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