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1위 수성...더본코리아 빽다방 7위 추락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5-02-14 10:42:56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메가커피가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지난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메가커피가 1위를 수성한 가운데, 2위 스타벅스, 3위 파스쿠찌, 4위 컴포즈커피, 5위 투썸플레이스 , 6위 이디야커피, 7위 빽다방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75만 8937건을 대상으로 조사한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정(Positive/Negative)·부정(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