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고객센터 개편

최성호 기자

choisungho119@naver.com | 2025-04-13 10:33:21

▲기아,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고객센터 개편/사진=현대차 기아 제공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기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여 고객센터를 개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AI 기반 고객센터(AI Contact Center)를 통해 기아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AI 상담사를 도입하고 24시간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2개 사업별 분산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080-200-2000'으로 통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AI 보이스봇을 통해 고객은 맞춤형 상담사와 연결되어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고객 의견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품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아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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