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특화설계로 편의성 높인 ‘시그니처 광교 2차’ 지식산업센터 분양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9-28 10:36:02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요즘 지식산업센터에도 입주기업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심미적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이는 특화설계가 각광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과거 제조업이 중심이었다면 최근 지식기반산업, 벤처기업 등으로 입주기업 범위가 넓어지면서 세련되고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이 중요해졌다.
한화건설이 광교택지개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들어서는 ‘시그니처 광교 2차’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그니처 광교 2차는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2,191.80㎡ 규모로 지어지며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장방형 설계로 독특하고 세련된 건물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널찍한 통유리창 건물로 지어져 깔끔한 외관 느낌은 물론 조망 및 채광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지식산업센터 전 호실이 매봉산, 가산천을 접하도록 설계해 업무 창의성을 높이는 근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기숙사는 에코 테라스를 확보했고 근린생활시설은 이용자의 동선을 고려해 광장과 보행로 위주로 배치했다.
지식산업센터와 분리되어 별동으로 지어지는 기숙사는 전용면적 39~98㎡ 총 57실 규모다. 기숙사도 차별점을 두어 전 타입이 2.4m의 높은 천장고로 지어진다. 일부 호실에는 발코니와 테라스, 팬트리까지 갖추고 있어 깔끔하고 활용도 높은 거주가 가능하다.
한편 시그니처 광교 2차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에 마련돼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