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크리스마스에 주택청약 체험하는 성수동 ‘우리WON픽 하우스 30일까지 운영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내집 마련’체험 공간 운영
다양한 콘텐츠로 청약 이해하고 바우처로 무료 가입

김완묵 기자

kwmm3074@hanmail.net | 2025-12-24 10:27:48

▲우리WON픽 하우스 전경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서울 성수동에 주택청약종합저축 체험형 팝업스토어인 ‘우리WON픽 하우스’를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리WON픽 하우스’는 주택청약의 전 과정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말 시즌에 맞춰 우리은행의 상징색인 ‘우리 딥 블루’를 활용해 블루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몄다. 방문객들은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콘텐츠 참여(저축)존 △소원빌기 콘텐츠(청약신청·당첨)존 △스탬프(분양권)존 등으로 운영한다. 방문객은 청약저축 가입부터 청약신청, 당첨까지 실제 주택청약 절차를 간접 체험하며 단계별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게임형 콘텐츠를 통해 주택청약상품과 청약예금·부금 전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 바우처를 활용해 무료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팝업스토어 내 각 콘텐츠를 체험할 때마다 스탬프를 하나씩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스탬프에 따라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 굿즈를 비롯해 크린랩과 콜라보한 특별한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내 집 마련을 위한 필수 금융상품이지만 청약 제도가 어려워 활용을 잘 못하거나 가입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주택청약의 문턱을 낮추고 청년층이 쉽고 재미있게 내 집 마련을 준비할 수 있는 금융체험·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