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캐릭터 3종 업데이트
‘방과후 디저트부’ 관련 스토리 및 신규 학생 3종 추가
‘청휘석’ 등 각종 보상 획득 가능한 웹 미니 리듬게임 업데이트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0-23 10:26:11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와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학원제에 참가하기 위해 특별 밴드 ‘슈가러시’를 결성한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청휘석과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그 가운데 첫 번째 스토리를 완료하면 신규 학생 ‘아이리(밴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특수 효과인 슈가러시를 활용해 추가 피해를 가하는 신규 학생 2종이 추가됐다. ‘카즈사(밴드)’는 EX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슈가러시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또 ‘요시미(밴드)’는 자신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50초간 증가시키고 슈가러시를 부여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웹 미니 리듬게임을 업데이트했다.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이 등장하는 미니 스토리 감상 후 연주를 완료하면 일자별로 ‘충전용 쿠키’ ‘의욕 증진 캔디’ ‘청휘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의 원활한 육성을 지원하는 ‘간이 공략’을 추가했고, ‘임무’ 수행 시 각 스테이지의 대표 전술만 수행해도 보상을 제공한다.
이외 ‘카에데’ ‘카호’ ‘미유’ ‘요시미’의 새로운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인연 스토리와 장착 시 능력치가 증가하는 ‘애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