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미스틱메타'와 파트너십...'미스틱랜드'에 체험관 연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3-03-10 10:13:53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은 9일 판교 사옥에서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메타버스 게임 전문기업 '미스틱메타'는 게임·블록체인·메타버스 전문가와 개발자들이 설립한 합작사로 멀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개방형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유통과 메타버스 융복합 사업에 대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상호 이익 도모를 위해 마련했다.
향후 양사는 미스틱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NS홈쇼핑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관을 구현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체험관은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 '센텀시티'에 독립 건물 형태로 구현된다.
NS홈쇼핑은 이곳에서 가상 공간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회사와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 구매 채널을 연결해 기존과 차별화한 소통형 이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MZ세대에게 주목도 높은 상품을 선정해 '미스틱랜드'에 최적화한 디스플레이로 메타버스 이용에 익숙한 10~20대 고객층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과 미스틱메타는 체험관 이외 16년 전통의 식문화 축제 'NS쿡페스트'의 메타버스 행사장 구축도 추후 협의하기로 했다.
미스틱랜드의 NS홈쇼핑 체험관은 개발 과정을 거쳐 4월 중 열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온라인 식품 시장을 개척해온 끝없는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시대 새로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오늘 자리가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만들고 미래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