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두 캡슐 동시 추출 ‘듀오보’ 출시, YG세대 커피 취향 저격

우주선 콘셉트 디자인·맞춤형 블렌딩 기능…앱 연동으로 ‘나만의 커피’ 완성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5-15 10:13:41

▲LG 랩스, ‘나만의 커피’ 만들어주는 듀오보 출시 이미지/사진=LG전자 제공/최연돈 기자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LG전자는 새로운 커피 경험을 원하는 YG세대를 겨냥해 신개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듀오보는 서로 다른 커피 캡슐 두 개를 동시에 추출해 다양한 맛을 조합할 수 있는 제품으로, LG전자의 실험적 브랜드 플랫폼 ‘LG 랩스(LG Labs)’를 통해 기획·출시됐다.

 

가장 큰 특징은 동시 추출 방식의 블렌딩이다. 서로 다른 맛과 향의 커피 캡슐을 조합해 나만의 레시피를 구성할 수 있어, 개성 있는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이러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캡슐별 추출 용량 ▲추출 온도 등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바리스타가 추천하는 레시피도 함께 제공된다. 앱을 통해 커피 취향 분석도 가능해 사용자가 직접 커피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다.

 

듀오보는 기능뿐만 아니라 외관 디자인에서도 독창성을 드러낸다. 제품 디자인은 ‘아폴로 11호 달 착륙선’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우주선 조종석 같은 추출부와 우주선 다리 모양의 지지대, 우주인 발자국을 형상화한 고무 패드 등이 시선을 끈다.

 

LG전자 이향은 HS CX담당은 “커피를 고르고, 만들고, 마시는 전 과정을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듀오보’를 통해 아이디어와 혁신에 열광하는 ‘YG 팬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