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더 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시공예정사), 2차 공급 마감 임박
박완규 기자
ssangdae98@naver.com | 2024-12-06 10:25:18
[소셜밸류=박완규 기자] 청주 가경동에 위치한 민간임대아파트 ‘쌍용 더 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시공 예정사)의 1차 모집이 예상보다 이르게 마감했으며, 현재 2차 모집 역시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16일 오픈한 모델하우스가 성황리에 운영되며 1차 공급 물량인 241세대가 7일 만에 빠르게 모집된 덕분이다.
쌍용 더 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의 건물 두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 면적 59~84㎡ 6개 타입의 공동주택 482세대와 전용 면적 59㎡ 단일 평형대 오피스텔 66실로 이루어진다. 충분한 주차 공간도 갖춰져 있으며, 이에 더해 전 세대 남향 배치로 통풍과 일조량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각 세대별로 안방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실용성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방 팬트리를 비롯해 방 3개, 화장실 2개로 구성돼 있다. 추가로 공간을 필요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로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외에도 조식서비스와 루프탑, 스카이라운지, 휘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웰컴라운지, 멀티스튜디오, 사우나, 북카페, 어린이집 등 입주민들에게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컨시어지 서비스로 방문세차와 카셰어링 등을 이용 가능하게 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아파트 내 기본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바닥 충격음 차단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고효율 창호와 단열재를 이용해 결로를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그 외에도 아일랜드 식탁 및 컨버터블 오브제 컬렉션이 포함된다.
분양 관계자는 “모델하우스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약해 주신 덕분에 1차 공급을 마감하고 2차 오픈을 하게 되었다”며, “쌍용 더 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은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합리적인 분양가의 민간임대아파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각종 세제 혜택과 더불어 전매 제한이 없어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며, HUG가 보증하고 있어 대출이 90% 가능한 데다, 금리가 2.5%이므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내집 마련이 가능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쌍용 더 플래티넘 청주 센트럴이 그랜드 오픈을 하는 청주 가경동은 업무 지구와 원도심 사이에 대형마트가 위치해 직주 근접성과 정주 여건을 충족하는 권역으로 알려졌다. 커넥트현대 등의 쇼핑몰과, 숙박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