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출시

소용량·다구매 트렌드 반영해 맛김치 라인업 확대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기는 정통 전라도식 김치
멸치육젓과 4가지 젓갈로 전라도 김치 특유의 진한 풍미 구현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9-10 10:09:23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가 칼칼하고 진한 맛의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소용량으로 자주 구매해 여러 종류의 김치 맛을 즐기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중부식 양념을 기반으로 한 기존 맛김치 제품 라인업에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추가해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에서 선보인 ‘전라도 맛김치’/사진=대상 제공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제대로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해 전라도 김치 특유의 풍미가 일품이다.

 

또 배추와 고춧가루 등 모든 농산물은 신선한 100% 국산 재료만을 엄선했고, 김치에서 추출한 종가만의 특허유산균을 사용해 어떤 계절이나 환경에서도 특유의 시원하고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아삭한 배추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만들었고, 1.2㎏의 소용량 PET 타입 용기에 담아 가정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양념과 깊고 진한 감칠맛으로 담백한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종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오프라인 채널까지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