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데이터 기반 안전·책임경영 강화”
온실가스 감축·안전 리스크 관리·AI 상담 확대 등 성과 담아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9-10 10:08:02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제주항공이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향후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9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기준인 GRI, SASB, TCFD 권고와 UN SDGs 지표를 준수해 작성됐으며, 전문 기관 BSI의 제3자 검증을 거쳐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체계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과 감축량, 친환경 구매 금액, 탄소 저감 TFT 운영 성과 등을 정량적으로 관리하며 환경경영을 강화했다. 또한 조종사·승무원·정비사 직군별 안전 교육 현황을 체계적으로 담고, 리스크 매트릭스를 활용해 잠재적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성과도 강조됐다. 제주항공은 2024년 고객만족도 조사(NCSI)에서 LCC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생성형 AI 챗봇 ‘하이제코’를 통해 24시간 다국어 상담을 지원했다. 지난해 접수된 3417건의 고객 문의 중 99.9%를 처리하며 VOC 대응률도 높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신뢰받는 항공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공동체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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