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위탁교육 협약 체결
직무 능력 향상과 자기 계발 지원
미래 지향적 폭넓은 교육 기회 제공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6-27 10:08:52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6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위탁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청 소속 재직자의 직무 역량 강화와 평생학습 기반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이를 통해 공공부문 재직자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다같이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을 비전으로, 미래지향적 교육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교육청 소속 공무원 및 교육 공무직원에게는 ▲전형료 면제 ▲학부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 수업료 20% 감면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이 제공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100% 온라인 기반 학습 시스템을 통해 직무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롯데, 신세계, CJ푸드빌 등 약 800개 기관과 산관학 협약을 체결해 재직자 대상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있다.
변창구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재직자들이 각자의 업무 영역에서 전문성을 심화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지속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민·관·학 협력을 강화해 누구나 일과 학업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15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총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