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건설, ‘대상 웰라움 홍천’ 전용 84㎡ 타입 청약 마감

강원 지역 아파트 분양전망지수가 92.3...분양시장 활기

김태형 기자

hyoungnim91@naver.com | 2024-07-09 10:34:11

▲대상 웰라움 홍천 조감도./사진=대상 제공

 

[소셜밸류=김태형 기자] 대상건설은 지난 6월 26일 분양을 시작한 ‘대상 웰라움 홍천’이 오픈 직후부터 큰 관심을 얻으며 전용 84㎡ 타입들을 순위 내 청약을 마감시켰다고 9일 밝혔다.


다양한 측면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홍천 신축 아파트, ‘대상 웰라움 홍천’의 분양 단지는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 갈마곡지구에 조성되는데 갈마곡지구는 신도시급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갈마곡지구 내 유일한 중대형 전용 단지로 조성되며 홍천강의 리버뷰, 홍천시 내의 시티뷰 등을 갖춰 주목받아 왔다.

이 단지는 전용 84㎡A, 84㎡B, 108㎡ 타입으로 공급됐으며 거실과 식사 공간 등을 극대화한 ‘그랜드 패밀리 다이닝룸’을 적용해 수요층에게 호평 받고 있다. 여기에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충실한데 입주민 전용 세탁실인 ‘클린워시존’과 방문객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룸을 구성하여 주변 단지와 차별화를 이룬다. 

 

또 최신식 운동기구가 구비된 피트니스센터,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는 스터디룸과 카페 등 인기 커뮤니티 시설들도 갖춰진다.


이번 ‘대상 웰라움 홍천’은 보이는 부분에만 집중하지 않았다. 입주민의 실생활과 직결되는 주차환경에 공을 들여 주차 대수는 세대당 1.6대에 달한다. 주차가 세대당 1.6대는 홍천 내 가장 많은 주차 대수이며 현재 선보이는 전국의 신축 단지들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수준에 속한다. 이에 입주민들은 입주 이후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차환경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현재 강원권의 경우 지역별로 유력한 분양 단지들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 실제로 6월 강원지역 아파트 분양전망지수가 92.3을 기록하여 지난달 대비 13.7포인트가 올랐다. 

 

이는 전국 평균인 83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보통 분양전망지수가 100을 초과하면 사업성이 좋다고 평가되는데 강원지역은 올해 4월 이후 3개월 연속 상승 중이며 곧 100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어 강원 분양시장에 다시금 훈풍이 감지된다.

현재 ‘대상 웰라움 홍천’은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9일 당첨자 발표된다. 당첨자 서류접수는 7월 12일~7월 15일까지이며 정당 계약은 7월 23일~7월 25일까지 진행된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