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클릭, 글로벌 인재 300명 참여한 ‘YEAR END PARTY’ 성료

외국인 구직자 새로운 인맥 형성 위해 마련
국내 기업 채용 담당자와의 연결 지원해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2-17 10:01:3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잡코리아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이 지난 12일 서울 용산구 더백테라스에서 열린 ‘YEAR END PARTY’ 연말 행사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17일 밝혔다.


‘YEAR END PARTY’는 글로벌 인재들의 취업 및 생활정보 관련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연말 파티 형식으로 마련한 행사다. 외국인 구직자뿐 아니라 국내 기업 채용 담당자도 함께 참석해 취업 및 채용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클릭이 지난 12일 ‘YEAR END PARTY’ 연말 행사를 성료했다./사진=잡코리아 제공

 

클릭 팀은 행사 참석자들이 함께 식사를 나누며 새로운 인맥을 만들고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수제 버거 세트와 다양한 음료를 제공했다. 행사 중에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추첨 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60개 국가에서 온 300여 명의 외국인 인재들이 참석했다. 사전 조사를 기반으로 전공 분야 및 산업별 관심사가 같은 참가자들을 매칭시키고, ▲IT·개발 ▲마케팅 ▲해외영업 ▲교육 등으로 구분해 효과적인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기업 채용 담당자들은 국내 취업을 돕는 다양한 정보를 나누며 행사 참석자들과 활발한 정보 교류를 이어갔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국내 취업을 준비하는 외국인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의 네트워킹 기회는 흔치 않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네트워킹 행사를 추진하고, 더 많은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