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이직 90% 감소-고용 34% 증가로 '일터혁신'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적극적인 노사협력체계 구축…일터혁신 우수기업 13개사 대표로 혁신사례 발표
근로생활 질 향상-구성원 만족도 제고로 이직 적고 고용 성과 호평
김완묵 기자
kwmm3074@hanmail.net | 2023-12-03 10:08:31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KT그룹의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으로부터 ‘2023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을 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여기서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제’는 노사협력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일터혁신을 선도해 뛰어난 성과를 만든 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운영 중인 제도다.
올해는 13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특히 KT넥스알은 적극적인 노사협력 체계 구축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13개 기업 대표로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KT넥스알은 최근 2년간 이직 90% 감소, 고용 34% 증가, 청년채용 42% 증가, 산업재해 0% 등의 성과를 이뤄내며 업계의 호평을 받았다.
KT넥스알은 노사협의회, 직원간담회 등 적극적인 노사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터 혁신을 추진했다.
무엇보다 재택·시차·선택·탄력 등 유연근무제 선택 확대, 자율좌석제·원격근무제 등 근로장소 유연화, 리프레시·시간단위 등 휴가형태 다양화 및 사용 활성화, 건강챌린지·워크샵·게임대회 등 사내 소통 프로그램 운영 확대 등을 통해 근로생활의 질과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KT넥스알 김상진 경영지원총괄은 “임직원을 중심으로 업무환경을 혁신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KT넥스알만의 특화된 직원육성 프로그램,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일터혁신 우수기업으로서의 매력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KT넥스알은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 및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범기업으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과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KT넥스알은 16년차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데이터 수집부터 저장, 처리, 분석, 개인정보 암호화까지 빅데이터 End-To-End를 제공하며 데이터 분석 컨설팅, 전문교육을 함께 지원해 기업의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돕고 있다.
KT넥스알은 현재 자체 보유한 기술연구조직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빅데이터 플랫폼(SaaS)을 개발하며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 기술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