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층 주상복합 단지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분양 중
김완묵 기자
kwmm3074@hanmail.net | 2022-12-21 09:55:59
[소셜밸류=김완묵 기자] 최근 지역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초고층 단지는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로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지역을 상징하는 단지로 인식되기 때문으로 보인다.
여기에 이러한 단지들은 대개 중심업무지구나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기 때문에 편리한 교통망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6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59~114㎡ 총 999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총 8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노후주택 비중이 높은 천안시 원도심에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돼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1호선, 경부선 천안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다.
인근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 학군이 인접해 있다. 쇼핑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인근에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이 있고 천안역 상권도 가깝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 돌봄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해 주거 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