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봄맞이 사회공헌 ‘아름다운가게 기부’ 진행

임직원이 정성으로 모은 1500여 점의 기부물품과 자원재순환 사업 기부금 전달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안국점에서 기부물품 판매 행사 성황리 개최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5-09 09:54:5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하나생명은 지난 8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총 1500여 점의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한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은 자원의 재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2016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하나생명이 함께 진행해온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이다. 

 

▲8일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남궁원 하나생명 대표(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와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사진 왼쪽에서부터 다섯 번째), 김용래 하나생명 소비자보호관리책임자 본부장 (사진 왼쪽에서부터 여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생명 제공

 

하나생명 남궁원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사내 캠페인을 통해 나에게는 쓰임이 다 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더 쓰일 수 있는 의류, 생활용품, 도서 및 음반, 소형가전 등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임직원들이 정성으로 모은 물건은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서울 종로구 안국점에서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통해 판매됐다. 이날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과 하나생명이 추가로 보탠 기부금은 자원재순환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하나생명 남궁원 대표는 “자원의 재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에 도움이 되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생명은 해마다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심기 활동, 혹서기와 혹한기에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등 우리 사회를 더 나은 환경으로 만드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생명은 앞으로도 기부와 봉사를 통한 다양한 ESG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