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한국수자원공사와 필리핀 물·위생 환경 위해 공동 사회공헌 활동 전개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5-09-10 09:52:41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굿피플과 한국수자원공사가 필리핀 팜팡가주 지역 학생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이용기)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와 함께 필리핀의 식수·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 임직원 32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굿피플과 함께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필리핀 팜팡가주(州) 앙헬레스시(市)와 카파스시를 방문했다.
이들은 4개 초등학교와 아이따족 원주민 마을에서 식수·위생 교육, 한국 전통문화 체험활동, 노후 시설 보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별히 아이따족 취약계층 255가정에게 식량과 모기장 등 생필품을 담은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굿피플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임직원 봉사활동에 이어 추가로 연말까지 팜팡가주 내 초등학교 5곳에 정수 시설과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한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하고 위생 교육을 통한 학생 인식 개선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 약 1만2천여 명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가을하늘 굿피플 마케팅팀장은 “수자원공사의 도움으로 필리핀 팜팡가주 5개 학교에 언제든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며 “굿피플은 ‘깨끗한 물과 위생’이라는 지속가능발전목표의 달성과 필리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