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호밍스, 닭 육수 베이스의 맑은 닭곰탕·얼큰 닭개장 2종 출시
대상, 국내산 닭을 통째로 넣은 맑은 닭곰탕·얼큰 닭개장 2종 출시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우려낸 육수 사용…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4-04 10:04:15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닭 육수 베이스의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청정원 ‘호밍스’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간편식 브랜드로, 이번에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 2종을 출시했다.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은 국내산 닭을 통째로 넣어 청정원만의 기술인 360℃ 고압가열공법으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첫 번째로 ‘호밍스 맑은 닭곰탕’은 진하게 우려낸 닭과 야채 육수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국내산 닭과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정성껏 우려내 국물 맛이 깊고 진해 아이들도 먹기에 좋다.
두 번째로 ‘호밍스 얼큰 닭개장’은 발효 숙성한 고춧가루와 기름을 볶아 만든 특제 볶음고추 양념을 닭 육수와 황금 비율로 넣어 얼큰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토란대, 대파 등 다양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두 제품 모두 기호에 따라 칼국수나 소면, 떡, 만두 등을 추가로 넣고 끓이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두 가지 모두 조리법이 간단하다. 냄비에 직접 가열할 경우 3분만 끓이면 되고, 전자레인지 용기 조리 시에는 5분이면 완성된다. 따라서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식사를 하고 싶은 캠핑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대상㈜ 관계자는 “내식 인구 증가로 점차 늘어나는 간편식 수요에 발맞춰 호밍스 국탕류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조리공법을 바탕으로 ‘집밥’에 버금가는 제대로 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호밍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