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톡톡김치 노하우 담긴 ‘김치냉장고’ 소비자대상 수상
풀무원 김치냉장고 ‘2025 한국의 소비자대상’ 소형 부문 대상 수상
정교한 온도 제어·발효 기술로 김치 보관 최적화
4가지 온도 모드·숙성 기능 등 다목적 기능 강화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7-30 09:51:06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풀무원은 다목적 주방가전 ‘풀무원 김치냉장고’가 ‘2025 한국의 소비자대상’ 소형 김치냉장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동아일보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브랜드 차별화·선호도·만족도·소통지수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와 소비자 평가를 종합해 각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풀무원의 ‘김치냉장고 148L’는 정교한 온도 제어와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성능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풀무원의 발효과학 기반 ‘톡톡김치’ 제품군 운영 노하우를 반영해 김치의 맛과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냉기 토출구를 각 칸에 개별 적용한 독자 냉각 시스템으로 내부 온도 편차가 최소화된다.
특히 148L의 넉넉한 용량에 김치·냉장·냉동·고기&주류 등 4가지 온도 전환 모드와 쾌속 숙성·자연 숙성 등 2가지 숙성 모드를 탑재해 다양한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수 있다. 곰솥이나 수박처럼 부피가 큰 식자재도 무리 없이 수납 가능하다.
외관은 피치 베이지 컬러, 전면 글래스 소재, 히든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디자인이 주방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풀무원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8월8일까지 네이버 풀무원가전 브랜드스토어에서 해당 모델 구매 고객에게 파워 플랫 블렌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풀무원은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그린더 자동 AI 음식물처리기’ 등으로 가전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이다. 조리-보관-처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가치를 더하는 주방가전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