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콤팩트한 외형에 다이얼로 사용 편의성 더한 전자레인지 내놔

20L의 조리공간과 간편한 조그 다이얼로 사용 편의성까지
모던함을 담은 순백의 화이트 컬러와 곡선형 디자인도 특징
간편한 청소와 오랜 시간 변색 없이 사용 가능

김재용 기자

hnbtimes12@naver.com | 2024-12-05 09:50:02

▲쿠쿠전자 전자레인지 CMW-R2010MW

 

[소셜밸류=김재용 기자]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미니멀리즘 트렌드에 맞는 콤팩트한 외형에 다이얼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모델명 CMW-R2010MW, CMW-RF2010MW)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더하기보다는 덜어냄의 미학을 중요시하는 ‘미니멀리즘’이 트렌드를 넘어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에 발 맞춰 쿠쿠전자는 콤팩트한 외형과 다이얼 형식으로 조작이 편리한 전자레인지를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쿠쿠 전자레인지는 외형을 콤팩트하게 유지하되, 내부 조리실을 넓게 제작해 최대 20L까지 수용 가능한 넉넉한 조리 공간을 마련했다. 게다가 제품의 전면부에 장착한 조그 다이얼을 통해 동작 시간을 빠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복잡한 기능과 버튼을 단순화해 직관적으로 표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최대 700W의 강력한 고주파를 출력해 간편하고 빠르게 음식 조리가 가능하다.

 

쿠쿠의 전자레인지는 어디서 봐도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채택했다. 순백의 화이트 컬러와 부드러운 곡선이 특징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그런가 하면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손쉽게 한층 세련된 주방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일체형 디자인으로 핸들이 돌출되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쿠쿠는 간결한 디자인뿐 아니라 위생도 꼼꼼하게 고려했다고 전했다. 

 

화이트 클린 코팅을 통해 기름때나 조리 중 흐른 음식물이 스며들기 어렵고 쉽게 닦아낼 수 있다. 더불어 틈새가 적은 일체형 도어 핸들로, 오염이 적고 청소가 간편해 변색 없이 오래도록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델로 구성해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회전부가 있어 익숙하게 사용이 가능한 CMW-R2010MW 모델과 플랫 타입으로 제작돼 제품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CMW-RF2010MW 모델로 구분이 가능하다. 

 

특히 플랫 타입은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가 배출돼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균일하게 열전달이 가능하다. 또한 버리는 공간 없이 모든 내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대형 식기뿐 아니라 두 가지 요리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높아지는 물가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효율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손쉬운 사용과 우수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