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송출 포기한 방송사고...장미란 출연분 3월 1일 방송 예정
김하늘 기자
dlarkdmf15@naver.com | 2023-02-23 10:21:43
[소셜밸류=김하늘 기자] tvN의 인기 토크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상 유퀴즈)이 방송 도중 송출이 중단되는 모습을 보였으며 급기야는 송출을 포기하기에 이른 대규모 방송사고를 냈다.
tvN 유퀴즈 제작진은 23일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해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전했다.
이어 "시청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금일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3월 1일) 저녁 8시 4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183회 본 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장미란 님이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점을 감안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지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며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특집으로 꾸며진 유퀴즈는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음악 감독 정재일, 한국 역도의 전설 장미란 씨 등이 출연했다.
그런데 장미란 편이 송출되던 도중 갑자기 방송이 중단됐고, 지난주 방송된 승효상 건축가의 분량이 이어서 나왔다.
유퀴즈 측은 자막을 통해 "방송사 사정으로 방송이 지연되고 있다"며 "잠시 후 방송이 재개될 예정"이라고 안내했지만, 이후에도 방송은 재개되지 못했고 결국 tvN 측은 남은 방송 분량의 송출을 포기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