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앱과 연동…다양한 판매 마케팅 활동 지원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5-15 09:49:29

▲카페24는 짧은 영상으로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전달을 지원하는 카테노이드(개발사)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애플리케이션(앱)을 연동했다./사진=카페24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카페24가 회원들을 위해 숏폼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해 보다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짧은 영상으로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전달을 지원하는 카테노이드(개발사)의 숏폼 비디오 서비스 ‘찰나’ 애플리케이션(앱)을 연동했다고 15일 밝혔다.

숏폼 비디오를 제작해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풍성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유용하다.

카페24도 이번 숏폼 서비스를 연동함으로써 온라인 사업자는 별도 개발 지식 없이도 손쉽게 동영상 기반의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나 상품 구매 링크가 담긴 숏폼 영상 활용이 가능해졌다.

동영상 파일 업로드 후 간단한 설정만으로 즉시 활용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GIF 이미지 대비해 적은 용량으로도 고화질 영상을 노출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선명한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손쉽게 콘텐츠와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온라인 사업자들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이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파트너사와 협력해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