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KB생명보험 통합법인명 ‘KB라이프생명’ 확정…내년 1월 출범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8-10 09:47:26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2023년 1월 출범 예정인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의 통합법인명이 ‘주식회사 KB라이프생명보험 (이하 KB라이프생명)’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10일 KB라이프생명 관계자에 따르면 통합법인명은 양사 고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통합생명보험사 법인명 선호도 조사 결과와 KB금융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등을 심도있게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
KB라이프생명은 푸르덴셜생명의 강점인 프리미엄 생명보험사 이미지와 KB생명보험이 갖고 있는 KB의 정통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고객의 삶 전반에 늘 함께 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로의 성장 의지를 담고 있다.
KB라이프생명은 통합법인명 확정을 시작으로 기업이미지통합(CI, Corporate Identity)과 브랜드이미지통합(BI, Brand Identity) 작업에 착수하는 등 본격적인 통합 브랜딩 작업을 추진하여 리딩 생명보험사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와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적 기반을 바탕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삶에 늘 함께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로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