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6개 부문 1위…전기오븐까지 품질 경쟁력 입증

콘덴싱 가스보일러·온수매트·카본매트
환기청정기·가스레인지·전기오븐 부문 1위 쾌거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5-10-28 09:44:13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 제품 이미지/사진=경동나비엔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경동나비엔이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다년간 수상을 이어온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와 카본매트, 환기청정기, 가스레인지 부문에 이어 전기오븐 부문에서도 새롭게 1위로 선정되며 우수한 품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입증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측정 모델로,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 및 만족도를 평가한다. 경동나비엔은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평택시 서탄면에 위치한 글로벌 생산기지 ‘에코허브(ECO Hub)’에 AI와 로봇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생산과 검사, 물류에 이르는 3단계 자동화 시스템은 물론, 검사 로봇과 자체 개발한 자동검사시스템을 통해 불량률을 낮추고 있다. 또한, 현재 4만 평에 달하는 에코허브를 10만 평으로 확장하며, 생산능력 역시 연간 200만 대에서 439만 대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은 16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된 ‘콘덴싱 가스보일러’이다. 경동나비엔은 2022년,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변화시켰다.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퀵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해도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끊김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빠른온수 스마트운전’ 기능을 사용하면 AI가 생활패턴을 분석해 온수 주사용 시간에 맞춰 온수를 미리 준비한 뒤 빠르게 공급한다.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숙면매트 온수(EMW721)'/사진=경동나비엔 제공


업계 최초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획득한 ‘숙면매트 온수/카본’은 각각 10년, 2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다. 0.5℃ 단위의 세밀한 온도 조절 기술로 최적의 숙면온도를 구현하며, AI 숙면기술이 적용된 ‘AI 수면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수면 단계에 맞게 매트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포근한 온열감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온수’를, 편리한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카본’을 사용하면 된다. 최근에는 여름철에도 시원함을 제공하는 ‘숙면매트 사계절’을, 반려동물 가정에 특화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 제품을 선보였다.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나비엔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은 물론 환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청정 필터시스템을 통과한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덕분에 미세먼지 등의 입자형 유해 물질만 제거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환기로만 제거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춰 수면효율을 높이고 총 수면시간과 REM 수면시간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까지 발표되며 쾌적한 숙면환경 조성에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제습과 환기, 공기청정까지 가능한 사계절 에어 케어 솔루션 ‘제습 환기청정기’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사진=경동나비엔 제공)


경동나비엔은 가스레인지 부문에서도 2년 연속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나비엔 매직' 가스레인지는 내부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는 실드 구조로, 버너의 캡이 쉽게 분리되어 청소가 편리하다. 또한, 열감지센서 덕분에 요리가 넘치거나 가스불이 꺼지면 가스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올해 전기오븐 부문에서 신규로 수상한 ‘나비엔 매직’의 오븐 제품은 작은 사이즈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주방에 편의성을 더해준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