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더스테이크하우스 이형택 소믈리에, 프랑스 와인 소믈리에 대회서 우승

이형택 소믈리에, ‘제24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1위 수상
10년 이상 호텔, 파인 다이닝 근무 및 국제 심사 경력 갖춘 와인 전문가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9-12 09:44:01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CJ푸드빌은 더스테이크하우스의 이형택 소믈리에가 지난 10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제24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프랑스 농업식량주권부가 주최하고 홉스코치 코리아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프랑스 와인 전문 소믈리에 선발 대회다. 오랜 역사와 정통성을 기반으로 국내 소믈리에 업계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 매해 수준 높은 참가자와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형택 더스테이크하우스 소믈리에가 프랑스 와인 소믈리에 대회서 1위를 수상했다./사진=CJ푸드빌 제공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국내 정상급 소믈리에 4명이 결승 무대에 올랐다. 결선은 와인 서비스부터 블라인드 테스팅, 이론 지식까지 다방면의 역량이 평가됐으며 이형택 소믈리에는 뛰어난 실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형택 소믈리에는 “권위 있는 소믈리에 대회에서 오랜 시간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게 돼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해 와인의 매력을 알리고, 더스테이크하우스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잊지 못할 최상의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형택 소믈리에는 10년 이상의 호텔과 미슐랭 레스토랑 등 파인 다이닝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가다. 지난해 제2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에 입상해 아시아 국제 대회 한국 대표로 출전 자격을 얻었다.

 

이외 다양한 대회에서 꾸준히 상위권에 오르며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또한 국제적인 와인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스테이크하우스의 콘셉트와 메뉴에 어울리는 100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직접 엄선했다.

한편 더스테이크하우스는 ‘뉴 클래식 스테이크 다이닝’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뉴욕식 스테이크하우스 메뉴를 선보이는 CJ푸드빌의 대표 파인 다이닝 브랜드다. 7가지 대표 메뉴로 구성된 ‘시그니처 코스’에서는 이형택 소믈리에가 직접 페어링한 와인으로 한층 완성도 높은 다이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