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올해 3분기 거래액 2500억원…전년 동기 56% ↑
3분기 거래액 2500억 원 돌파
여성 패션 카테고리가 성장 견인
‘24 FW 패션뷰’ 기간 거래액, 지난해 대비 6.8배 성장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0-11 09:42:45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29CM는 올해 3분기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 성장한 2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9월 거래액 신장률은 70%에 달하는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같은 성장은 여성 패션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가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9CM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좋은 품질을 선보이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여성 스포츠 의류와 스니커즈 셀렉션을 강화해 소비자 선택권을 늘렸다.
특히 FW 시즌을 맞아 소개한 ‘24FW 패션뷰’ 기획전이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23일~10월4일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지난해 시즌 기획전과 비교해 거래액과 구매자 수가 각각 6.8배, 50% 증가했다.
또 이번 기획전은 인기 브랜드인 ▲시엔느 ▲틸아이다이 ▲로우클래식 ▲유라고 등 여성 패션 브랜드와 ▲마크모크 ▲락피쉬웨더웨어 ▲스탠드오일 ▲썸웨어버터 등 잡화 브랜드의 참여로 행사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됐다.
이외 여성 패션 큐레이션을 오프라인에서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구갤러리’도 거래액 성장에 주효하다는 분석이다. 지난달 오픈한 ‘이구갤러리 판교’는 한달간 누적 방문객 3만6000명을 기록했고, 서울과 판교점도 올해 3분기 합산 1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29CM는 주방과 생활, 가구, 홈데코 등 홈 카테고리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아 지속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8월 론칭한 ‘이구홈’은 지난해 대비 거래액이 2배 이상 늘어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29CM 관계자는 “여성 패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해마다 두 자릿수의 거래액 신장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2539 여성 고객을 위한 감도 깊은 브랜드 큐레이션으로 여성 브랜드 패션 플랫폼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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