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 참가자 모집

최성호 기자

choisungho119@naver.com | 2025-02-24 09:44:21

▲현대차그룹 'Pleos 25’ 참가자 모집/사진=현대기아차 제공

 

[소셜밸류=최성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SDV(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개발 체제로의 전환과 차량용 앱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4일 현대차그룹은 오는 3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Pleos는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그룹 소프트웨어 브랜드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차량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함께 선보인다.

개발자와 파트너사들이 차량 데이터를 활용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용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 등을 제공하는 새로운 오픈 플랫폼을 ‘Pleos 25’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이 SDV, AI, 자율주행 등을 주제로 기술 발표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이 차량용 앱마켓 개발 환경을 학습해 직접 SDK를 활용, 차량 앱을 개발하는 과정을 실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행사기간에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차량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 사례를 전시하는 전시공간도 마련하며 Pleos 25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브랜드와 플랫폼을 공개하고 이를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는 등 현대차그룹이 그리는 SDV의 생태계를 한 눈에 보여줄 예정”이라며 “새로운 차량용 앱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개발자들과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