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특제 비법 '레시피'"...이마트·더본코리아, '빽라면' 단독 출시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 2023-01-09 09:40:09

/사진=이마트 제공.

 

[소셜밸류=이호영 기자] 백종원의 대표 비법 레시피를 담은 라면이 나왔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12일부터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백종원 대표 특제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빽라면'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판매가는 4개 들이 1봉 기준 3980원이다. 오프라인 이마트와 더본마켓 사이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는 빽라면 출시를 기념해 이달 12일부터 내달(2월) 1일까지 이마트 앱을 통한 라면 이름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빽라면 구입 시 10% 할인 쿠폰을 준다. 

 

이마트와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빽라면'은 라면의 기본적인 특성과 맛에 집중,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면을 목표로 개발한 것이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그 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의 조화를 강조했다. 이외 미역·대파 등 후레이크를 풍성히 담았다.

 

감자 전분면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 여기에 녹차풍미액을 가미했다.

 

이마트는 "차별화 상품을 위해 더본코리아와 2021년 12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수십차례 테스트를 거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의 라면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마트는 작년부터 제조사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이마트만의 색다른 라면들을 단독으로 선보여왔다. 작년(2022년)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은 2달여만에 초기 기획 물량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하기도 했다. 지난해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 출시, 선보이고 있다. 

 

이외 지난해 5월엔 오뚜기와 협력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 팔도와 협력한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을 선보였다. 이어 11월에는 '팔도 비빔면 레몬'을 단독 상품으로 내놓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새로운 차별화 상품을 통해 지난 한 해(2022년) 이마트 봉지 라면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7.7% 늘며 높은 신장세다.

 

정청균 이마트 라면 바이어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색다른 라면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상품들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