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신학기 특수 돌입…모바일 금액권부터 도시락, 간식까지 매출 급등

1020세대 수요 쏠리면서 모바일 금액권 판매액 26% 신장…1만원 대 이하 소액권 인기
먹거리·뷰티·굿즈 등 1020 트렌드 반영된 상품 가득해 활용도 높아 신학기 선물로도 각광
도시락 등 간편식부터 반값택배, 간식, 문구용품, 세탁세제 등 다양한 카테고리 함께 특수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3-09 09:40:48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GS25가 1020세대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활약하며, 신학기 특수를 누리고 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신학기를 맞아 지난 4~7일 ‘GS25 모바일 금액권’ 판매액을 살펴본 결과 직전 동요일(2월25~28일) 대비 26.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GS25에서 모델이 GS25 모바일 금액권을 활용해 결제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모바일 금액권은 전국 GS25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이다. 카카오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을 통해 손쉽게 구매 및 선물 가능하며 1000원부터 1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성됐다.

특히 3월 들어 1020 구매 비중이 40%를 돌파해 전체 신장을 주도한 것으로 분석됐다. 신학기 시작과 함께 고물가로 인한 알뜰 소비 트렌드로 1020 세대 학생들 사이에서 모바일 금액권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1만원 이하 소액권 판매액 신장률도 37%에 달한다.

친구, 가족 간 신학기 선물로도 많이 판매된 것으로도 보고 있다. 먹거리부터, 뷰티, 캐릭터 굿즈, 아이돌 앨범 등에 이르기까지 1020 라이프스타일 및 트렌드와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받는 이 입장에서 활용도가 높고 접근성까지 좋기 때문이다.

모바일 금액권과 함께 먹거리, 비식품 등도 3월 특수를 누리고 있다. GS25가 3월4~7일까지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가 매장 500여 곳의 상세 품목 매출을 직전 동요일(2월25~28일) 대비 분석한 결과 주먹밥(137.5%), 김밥(136.8%), 햄버거 및 샌드위치(125.5%), 도시락(122.0%) 등 간편식 매출이 급증했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용기면(125.1%)도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간식류에선 치킨25(182.2%), 젤리(101.0%), 가공우유(73.3%), 스낵(50.5%), 파우치 음료(48.5%), 카페25(24.0%) 등 매출이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중고거래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면서 반값택배 매출도 22.3% 늘었고, 문구용품(97.2%), 세탁세제(95.3%), 스타킹(81.0%), 기초화장품(64.2%), 마스크(51.8%), 교통카드(21.9%) 등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GS25는 신학기 수요를 겨냥해 3월 한 달 간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GS25 개강타임’ 행사도 진행한다. 1020 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단독 프로모션으로 ▲31일까지 토스페이로 햄버거, 샌드위치 전 상품 결제 시 50% 페이백 ▲카카오페이 첫 결제 고객 대상으로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포인트 즉시 할인 등이다.

 

또 일부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카페25 라테 6종 1+1, 사케 2종 20% QR 할인, 하이볼/진 4종 개당 1천 원 QR 할인 등도 있다. ▲16일까지 개강 맞이 간식으로 먹기 좋은 핫바 10종, 닭가슴살 10종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본격적인 신학기 시즌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먹거리부터 생활필수템,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GS25에 1020 세대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1020 세대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프로모션 및 상품 전개를 통해 독보적인 차별화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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