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콜레스테롤·지방 낮춰 건강함 높인 '액티비아' 제로-로우 요거트 제안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2-08-26 09:39:55

▲(왼쪽 위에서부터)액티비아오트요거트, 액티비아 UP,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스무디, 액티비아 화이트 제품 이미지/사진=풀무원다논 제공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함을 높인 ‘제로-로우(Zero-Low)’ 식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건강까지 고려한 간편 대용식 또는 영양 간식으로 발효유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로-로우’ 트렌드에 발맞춘 요거트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첨가물을 넣지 않거나 지방, 콜레스테롤 함유량을 낮춘 ‘제로-로우’ 요거트 제품들을 추천한다.

풀무원다논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액티비아(ACTIVIA)’에서 건강을 생각한 제로-로우 요거트 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액티비아 오트요거트’는 지속가능한 식물인 귀리로 만든 요거트다. 귀리는 재배부터 생산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적어 대표적인 지속가능 식물로 꼽힌다.

이 제품은 콜레스테롤 0%에 액티비아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 등 다논 독점 공급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병 타입과 컵 타입 각 2종씩 총 4종으로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병 타입은 ‘오트플레인’과 ‘복숭아’ 2종, 떠먹는 컵 타입은 ‘오트플레인’과 ‘블루베리’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칼로리 부담 없이 다양한 맛의 요거트를 경험하고 싶다면 ‘액티비아UP’과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스무디’를 추천한다.

‘액티비아UP’은 지방 0%의 드링킹 요거트이다. 목 넘김이 부드러운 제형으로 과즙을 넣어서 상큼하고 건강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 복숭아, 딸기 등 다양한 맛으로 출시됐다.

과일과 채소를 갈아먹는 음료인 스무디를 콘셉트로 한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스무디’도 있다. 맛과 영양 밸런스를 함께 고려한 제품으로 딸기, 바나나, 케일 등과 같은 과채 원료의 조화로운 맛과 함께 100kcal 미만 칼로리인 지방 0% 제품으로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딸기바나나’와 ‘골드키위사과’ 2종으로 맛 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장 건강을 생각한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와 다논의 프리바이오틱스를 담았다.

당 함유량이 걱정된다면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의 ‘액티비아 화이트’를 눈여겨보자.

액티비아 화이트는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고 설탕을 넣지 않아 담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요거트다. 깔끔한 맛으로 그래놀라나 시리얼, 과일 등과 함께 잘 어우러져 간단한 아침식사나 간식, 샐러드 드레싱으로 즐기기 좋다.

여기에 프랑스 다논이 100년 동안 연구한 4000여 종의 유산균 중에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와 4종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 또 유산균이 장 끝까지 살아갈 수 있도록 먹이가 되어주는 프리바이오틱스도 함유되어 있어 14일간 꾸준히 먹으면 장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