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토요타 타보고 결정하세요”…토요타 동탄 시승센터 전격 오픈

경기 남부 공략·체험 마케팅 강화…국내 시장 경쟁력 높인다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7-04 09:35:43

▲토요타코리아, ‘동탄 시승 센터’ 신규 오픈으로 고객 체험 강화/사진=토요타코리아 제공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주행 감성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토요타코리아는 7월 5일 경기도 오산시에 ‘토요타 동탄 시승 센터’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토요타 동탄 시승 센터는 다양한 토요타 차종의 자유로운 시승 기회를 통해 브랜드 특유의 주행 감성과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매주 주말에만 운영해 바쁜 주중을 피해 차량을 여유롭게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시승은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 국도 코스와 고속도로 코스 중 선택해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차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시승 신청은 토요타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동탄 시승 센터 전화 상담으로 가능하다.

 

동탄 시승 센터는 지난 3월 문을 연 토요타 동탄 서비스센터와 결합한 복합 거점으로, 경부고속도로 오산IC 인근에 위치해 오산·화성·평택 등 경기 남부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센터 내에는 세일즈 컨설턴트가 상주해 차량 설명부터 구매 상담까지 제공하며, 2층 고객 라운지 운영으로 편의성도 강화했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시승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기간 내 동탄 시승 센터에서 차량을 계약 및 출고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토요타코리아는 이번 동탄 시승 센터 오픈을 계기로 국내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체험 중심 마케팅을 강화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경기 남부 지역의 수요를 선점해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주행 성능·연비 경쟁력으로 국내 고객층을 더 넓힌다는 전략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동탄 시승 센터는 고객이 주말 동안 토요타의 주행 감성과 성능을 깊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용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