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사회적 기업 성장 돕는 팝업스토어 후원
코엑스서 5개 혁신기업 참여…시장 진입·비즈니스 기회 지원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8-26 09:34:43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S-OIL이 사회적 기업의 시장 진입을 돕기 위한 팝업스토어 운영 지원에 나섰다. ESG 경영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혁신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S-OIL은 오는 25~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참여해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에쓰-오일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선발된 5개 사회적 기업이 참여한다. ▲폐원단 업사이클링 제품을 생산하는 ‘오운유’ ▲헌 옷을 활용해 자원순환 섬유 패널을 제조하는 ‘세진플러스’ ▲멸종위기 식물 복원으로 생태계 보호에 나서는 ‘위플랜트’ ▲음식물 등을 활용해 고형 연료를 만드는 ‘에스비티엔텍’ ▲슈퍼 미생물 기반 정화조 청소 기법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파이어크루’ 등이 각각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병행될 예정이다.
S-OIL은 2022년부터 매년 혁신적 사회적 기업을 공모로 선정해 성장 자금 지원, 팝업스토어 개최, 성과공유회 등을 통해 시장 진입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의 혁신성과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