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Z세대 겨냥한 ‘롯데껌X어프어프’ 컬래버 굿즈 출시
인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협업으로 Z세대와의 연결고리 강화
휴대폰 케이스, 아크릴 키링, 맥세이프 카드 슬롯, 아이패드 커버 케이스 등 출시 예정
제품 콘셉트는 ‘행운’…네잎클로버 모양 및 영문 ‘LUCKY’ 키워드 활용 메시지 삽입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5-05-26 09:31:09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롯데웰푸드는 인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협업해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귀여운 감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접목해 Z세대와 껌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1차 라인업은 에폭시 케이스 6종, 더블 키링 3종, 맥세이프 카드 슬롯 3종, 아크릴 스마트톡 4종, 아이패드 커버 케이스 2종 등 전자기기 액세서리 18종이다. 제품에는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의 패키지를 바탕으로 한 네잎클로버 모양과 어프어프 대표 캐릭터인 곰돌이 ‘코비’, 고양이 ‘치치’가 함께 디자인됐다.
이번 콘셉트는 ‘행운’이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을 적용했고, ‘소소한 일상에 행운을 선물한다’는 럭키 롯데껌의 핵심 메시지를 활용해 ‘Good luck to you(행운을 빌어요)’, ‘Have a lucky day(행운 가득한 하루 되세요)’ 등의 문구를 새겨 넣었다. 또 콘셉트와 잘 어우러지는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등 청량한 색감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롯데껌X어프어프 굿즈는 어프어프 공식 홈페이지와 지그재그, 카카오선물하기, 크림(KREAM)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보냉백, 런치백, 러그 등 리빙 제품으로 구성된 2차 라인업도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일상 속 행복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어프어프와의 협업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굿즈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껌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껌과 MZ세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미치코런던과의 협업, ‘레트로껌 시리즈’, 웹툰 작가 김퇴사와의 팝업스토어 참여 등을 진행한 바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