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국가서비스대상 2개 부문 3년 연속 수상
주유소 8년·모바일 앱 3년 연속 1위…고객 중심 마케팅 결실
최연돈 기자
cancin@naver.com | 2025-06-26 09:31:15
[소셜밸류=최연돈 기자] S-OIL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 부문 8년 연속, 주유 애플리케이션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의 성과를 입증하는 자리로, S-OIL은 3년 연속 두 부문에서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S-OIL은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 다양한 SNS 마케팅과 스포츠·문화 콘텐츠 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이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왔다. 또한 메가커피, 이마트24, 워싱데이(자동세차) 등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도 ‘믿음가득주유소’ 운영을 통해 정품·정량 주유를 보증하고 있으며,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YES팀(전문가 주유 컨설팅팀)’ 등의 제도를 통해 세분화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모바일 서비스인 ‘My S-OIL App’은 주유소 찾기, 간편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기능뿐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인 리터당 최대 4원의 포인트 적립, 등급별 혜택 등을 제공하며 충성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전자영수증 도입을 통해 ESG 실천 포인트도 적립 가능하며, 누적 발급 건수는 315만 건을 돌파했다.
S-OIL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