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매직플랫폼 기반 AI로 제작한 ‘V컬러링 영상’ 도입

​​​‘매직플랫폼’ 기반 AI V컬러링 영상 무료 제공
AI V컬러링 영상 中 차이나모바일 마켓에 공급
이용 고객 대상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한시은 기자

sehan24@naver.com | 2024-11-18 09:30:21

[소셜밸류=한시은 기자] KT는 종합 AI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을 V컬러링 서비스에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V컬러링은 전화를 건 상대방이 통화 연결을 기다리는 동안 사용자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보이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다. 현재 국내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뮤직비디오와 인기 캐릭터, 웹툰, 자연·힐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 

 

▲KT가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제작한 AI 영상을 V컬러링 서비스에 도입한다./사진=KT제공

 

KT는 AI를 활용해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하는 ‘매직플랫폼’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는 이를 V컬러링 서비스로 확대 적용한다. 특히 중국 최대 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의 영상 컬러링 마켓에도 공급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KT는 AI가 제작한 겨울과 크리스마스 테마의 이미지와 배경음악을 담은 V컬러링 영상과 차이나모바일이 AI로 제작한 영상 등 20여 편을 무료로 공개한다. KT는 오는 2025년 1월31일까지 AI V컬러링 영상을 제공하고, 다음달 연말 테마로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 KT는 AI V컬러링 영상 도입을 기념해 KT V컬러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25년 1월19일까지 'V컬러링 앱'에서 AI V컬러링 영상을 자신의 컬러링으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20명)과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2000명)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오는 2025년 1월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AI와 미디어의 융합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AI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 6월 IPTV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해 전 세계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을 TV 배경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AI 트래블뷰’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지난달까지 누적 시청 횟수 300만건을 기록했다. 또 지난 5일에는 온디바이스 AI 셋톱박스를 통해 TV 대기화면을 AI로 제작된 아름다운 영상과 이미지로 보여주는 ‘AI 배경화면’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