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서 방범보안 서비스 부문 18년 연속 1위 달성
소민영 기자
somy@socialvalue.kr | 2023-03-30 09:24:17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에스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한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방범보안 서비스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에스원은 1977년 설립 이후 국내에 무인보안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 40여 년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개인은 물론 기업 그리고 공공기관에 보안, 건물관리, SI 솔루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보안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40여 년간 불철주야 고객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왔고, 이를 인정받아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보안 기업으로 성장했다.
고객의 안전과 안심을 책임져야 하는 보안업은 그 특성상 회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 에스원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신뢰를 쌓고, 그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기 위해 고객 접점 하나 하나에서부터, 각종 인프라와 상품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 노력이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강력한 브랜드라는 결실로 이어져 오고 있다.
에스원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보안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100여 개가 넘는 출동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전문 시큐리티 교육기관인 에스원 인재개발원에서는 전문 기술력과 도덕성, 체력을 두루 갖춘 첨단 보안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구개발부서의 전문 연구인력이 AI, 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개인과 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스원은 40여 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사업에만 안주하지 않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보안 분야에서는 출입관리, 영상보안 등과 같은 물리보안부터 네트워크보안, 개인정보보호가 주를 이루는 정보보안, 그리고 개인 안심서비스(MVNO), 차량 운행관리와 같은 이동체보안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 브랜드 '에스원 블루에셋'을 론칭하며 시설 관리, 부동산 마케팅, 임대차 관리까지 건물 가치 제고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에스원 블루스캔'을 론칭,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를 통해 주차관리 서비스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공항, 플랜트, 원자력발전소 등 국가 기간시설의 안전까지 지키고 있다.
에스원이 수년간 꾸준히 개발을 이어왔던 AI, 생체인식, IoT, 빅데이터 등의 최첨단 기술들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는 양적·질적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CCTV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무인 매장 솔루션과 더불어 중대재해 예방에 특화된 알고리즘이 적용된 '안전환경 SVMS(Smart Video Management System)'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비접촉 생체인증 방식인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통합 출입관리 솔루션 CLES(Creative Leading Enterprise Solution)를 출시했다.
앞으로도 에스원은 기존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AI, IoT, 빅데이터 등의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초연결 사회에 걸맞은 새로운 안심, 안전, 편의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명실상부하게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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